2023년 봄 시즌 핫해진 패션 트렌드 고프코어룩에 대하여 어원과 포인트,코디하여 연출하는법을 알아 보려고 합니다.
이글을 읽으신다면 올 가을에는 고프코어룩을 어색하지않고 반감없이 멋지게 도전해보실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작가의 개인적인 안목과 의견이 많이 담겨있어 객관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너그럽게 넘겨주시길 바래요^^
고프코어 룩의 어원
고프코어(gorpcore)란 고어텍스(gore-tex)와 코어(core)의 합성어로, 아웃도어 의류를 일상복으로 즐기는 패션 트렌드 입니다. 편안하면서도 자신만의 개성과 멋을 뽐내야하는 요즘 시대에 개성있는 룩으로 편하고 스타일리시한 포인트를 갖는것이 특징입니다.
워라벨시대에 최근 디지털 노마드의 키워드가 유행 하는 것처럼 요즘 젊은 층에서는 시간을 잘 활용해야하고 취미활동이나 모임활동, 본인들이 하고싶은 여러 일을 꾸준히 하려고 하면서, 골프나 등산등 엑티비티한 취미도 많이 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젊은 남성 층에서 인기가 있는 듯 하였으나, 최근에는 활용도가 높고 편하고 여성들도 여러 취미와 엑티비티한 활동을 많이 하다보니 젊은 남녀 모두에게 인기가 있는 추세입니다.
또한 요즘은 출퇴근룩도 많이 다양하고 편해진점도 이런 트드가 유행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엑티비티한 활동이 목적이 아니더라도 이제는 데일리한 일상복에 녹아들어 오전에 골프를 치고 오후에 미팅이 있더라도 입을수 있으며, 언제어디서든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고어텍스의 장점인 활동성이 좋고 가벼우며 여러가지 다방면의 기능을 담고 있는 원단을 주로 사용하고 포켓이나 지퍼 디테일등 여러 용도로도 착용이 가능하기에 앞으로도 매년 간절기 마다 자주 등장할 룩으로 예상됩니다.
고프코어 룩의 포인트
고프코어(gorpcore)룩은 자유분방하고 개성적인 무드를 추구합니다. 개성이라고 하면 남들과 달라야 하고 특징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 하실수 있지만 데일리한 룩에 아웃도어스러운 자켓 한장만 걸쳐도, 평소와 같은 나만의 옷차림에 산악용 운동화 하나만 신어도 되고 트드의 유행에 따라 아웃도어의류는 아니지만 일상복 또한 아웃도어스러운 스타일의 옷이 많이 등장하고 있어 고프코어룩의 포인트를 주기가 많이 쉬워진 요즘입니다.
벌써 많은 사람들이 고프코어룩을 즐기고 있습니다. 아웃도어의류 또는 아웃도어 스러운 의류들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하여 입고 다니며, 고프코어룩을 용도에 맞는 엑티브한 활동뿐 아니라, 파티나 음악 페스티벌과 같은 행사에서도 즐기며 복장에 제한이 없는 회사들과, 패션계가 아닌 여러종류의 많은 회사가 밀집되어있는 강남부터 영등포 등에도 고프코어룩의 출퇴근길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쉬운 포인트의 기본이되는 아이템들은 요즘 젊은 층이라면 누구나 옷장에 하나씩은 있는 후드티, 조거팬츠 또는 와이드하거나 나일론 등 비슷한 소재의 팬츠와 자켓, 산악용 운동화 또는 워커등을 활용하면 누구나 쉽게 포인트를 주어 고프코어룩을 연출하고, 완성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이 포인트들을 어떻게 활용하여 코디 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볼까요?
고프코어 룩의 코디 활용법
1) 어원에서와 같이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쉬한 옷을 선택한다.
고프코어 룩에 도전하고 싶은데 마땅한 옷이 없어 구매를 하려고 한다면, 처음에는 무난한 단색이나, 디테일이 과하지 않은 아웃도어 자켓(바람막이) 등을 구매하는것을 추천해 봅니다. 단정하고 미니멀한 룩 위에 걸쳐도 무난하게 스타일링 할수 있으며, 캐주얼하거나 스트릿한 무드에도 부담스럽지 않게 편안하게 입으실 수 있습니다.
2) 아웃도어 웨어를 레이어드하여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룩을 연출 할 수 있다.
처음 연출하는 고프코어 룩이라 새로운 옷을 장만하기는 부담스럽고 싫다면, 집에있는 아웃도어 스타일로 연출해보세요
이너로 입는 아웃도어 스타일을 레이어드 하여 입거나 스윔쇼츠 안에 레깅스를 입는다거나 또 저는 요즘같은 더위에도 편하고 시원한 잘 입지 않는 축구 유니폼을 블록코어인양 겉에 입고 다닌답니다.
3) 다른 트드에 접목하여 새로운 스타일링을 완성 할 수 있다.
예로 한가지 들어드릴께요!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인데요. 와이드한 나일론 카고바지에 산악용 운동화같은(살로몬) 신고 빈티지한 자켓이나 셔츠 또는 솔리드 반팔한장에 스타일리쉬한 가방하나 매치함으로서 나만의 스타일링을 완성 할 수도 있습니다.
5) 모든 패션의 완성은 얼굴이다? 아니고 자신감 입니다.
요즘은 제가 학창시절을 보냈을때처럼 스키니진이 유행이면 그것만 입는 그런 시대가 아닙니다. 자신이 추구하는 스타일,입고 싶은 스타일을 자신있게 입다보면 그게 제 스타일이 되는 것이고, 그게 멋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패션의 완성은 얼굴이다에 공감을 안하는 것은 아닙니다. 무슨말이냐! 피부관리도 머리스타일도 전부 패션인 시대라고 생각해요.
모두 멋있게 입고 싶은대로 입읍시다.
지금까지 고프코어룩에대하여 혼자 생각나는대로 써봤습니다~
그럼 안뇽